본문 바로가기
루피나의 일상/여행

대구 3월 가볼만 한 곳, 남평 문씨 본리세거지에서 홍매화를 만나다.

by 루피나블 2022. 3. 15.
반응형

 

 

 

지난 주 일요일 다녀왔던 후기입니다.

사진은 모두 3월 13일 기준입니다^^

 

저희 동네에도 가까이서 홍매화를 볼 수 있어서 남편이랑 다녀왔어요.

진짜 가까워서 ㅎㅎ비가 살짝 내리긴 했지만 많이 내리지 않아서 살짝 다녀왔어요~!

 

사실 얼마 전에 순매원 다녀왔을 때 홍매화가 2그루 정도 있었는데

사람들이 그 앞에서 사진 찍는다고 줄이 생겼더라구요ㅎㅎ

 

 

( 순매원 후기글 )

2022.03.11 - [루피나의 일상/여행] - 3월 꽃구경 하러가자!!! 매화 구경하러 가자!!( 경남 양산 순매원 후기) ---------3월 9일 개화상태

 

3월 꽃구경 하러가자!!! 매화 구경하러 가자!!( 경남 양산 순매원 후기) ---------3월 9일 개화상태

지난 3.9일 대선일이었죠?? 아침 일찍 남편과 저는 투표를 하고 !! 근교로 봄꽃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저희는 조금 일찍 출발한 편이었어요. 투표 다하고 출발 했을 때가 7시 반 조금 넘었던 것 같

rufinable.tistory.com

 

저희는 줄 서는 것 까지는 그래서 패스 하고 돌아왔는데 이렇게 가까이서 홍매화 천지를 만날 수 있었다늬...하하

 

 

대구 3월달에 가보기 좋은 곳

 

"남평 문씨 본리 세거지"

매화꽃이 가득한 곳

 

대구 달성군 화원읍 인흥 3길16

주차장O, 화장실, 입장료 없음

 

 

활짝 핀 홍매화

 

이 곳은 어린시절에 엄마랑 현장학습 숙제 때문에 왔던 적이 있었는데 그 후로 이렇게 와보네요..

옛 생각이 많이 났어요 ㅎㅎ우리 엄마 젊었더라구요 ㅎㅎ

그 때나 지금이나 평화로운 분위기입니다.

 

이 날 비가 살짝 내려서 그런지 저는 더욱 운치 있고 좋았던 것 같아요.ㅎㅎ

 

주차장에서 내리면 보이는 문익점동상

 

남평문씨 일족들이 들어와서 터를 잡고 사는 집성촌입니다.

그 중에서도 다들 문익점 아시죠??

고려말기의 문신으로 중국에 갔다 돌아오면서 목화씨를 가지고 들어오신 유명한 분 !

목화 보급에 크게 기여하셨죠 ㅎㅎ

 

목화밭

 

마치 눈같은 하얀색 밭이 목화밭이랍니다.

주차장에서 동상 뒤로 이렇게 목화밭이 펼쳐져 있어요.

 

목화밭 맞은 편에는 매화숲이 펼쳐져 있어요.

순매원에서 감질나게 보았던 홍매화강 이 곳에는 많이 있습니다^^

 

여러 그루가 모여 있으니 더욱 아름다워 보이네요.

 

날이 흐려서 조금 아쉽지만 운치 있었어요.

 

비가 오지만 구경하러 오신 분들이 꽤 있었습니다.

 

붉게 붉게 물들었네

 

매화 숲에서 사진 찍고 안쪽으로 한옥들 구경하러 가보았어요.

 

오늘의 픽사진

 

요 사진 너무 이쁘지 않나요? 빼꼼히 보이는 홍매화와 소나무도 있고 기와까지 ~~

보고있으면 평화로워지는 사진입니다.

 

사진전 사진 같군 허허

 

한옥 담안에 홍매화가 고개를 내밀고 있어서 이뻐서 사진으로 담아 봤습니다.ㅎㅎ

이 곳에서 저도 사진 하나 찍고요 ㅎㅎ

 

우산을 쓰고 찍긴 했지만 홍매화는 잘 담겨 있네요^^

 

제가 간 날(3월 13)일 기준으로 홍매화, 백매화 모두 이쁘게 펴 있었습니다.!

요번 주말가셔도 아마 만개한 모습 볼 수 있지 않을 까? 싶네요 

 

또한 화창한 날씨라면 더욱 봄을 만끽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인흥원에 오리가 다녀요

 

경주의 안압지를 본떠서 만들었다는 인흥원 입니다.

인흥원 너무 아름다웠어요.

좀 더 지나 봄에 새싹들이 나오고 연잎이 가득해도 너무 이쁠 것 같네요^^

 

아 그리고 이 곳에서 달의 연인을 촬영한 것 같더라구요. 달의 연인 팻말이 세워져 있었어요!!

달의 연인을 제대로 안 봐서 아 여기 그장면이다는 못했지만 ㅠㅠ 아 그래? 하면서 둘러봤습니다.

 

 

붓 조형물

 

주차장으로 나오는 길에 발견한 붓 조형물 ! 귀엽네요!

 

 

 

참고로 TMI로 저는 이곳을 둘러보고 이 근처에 있는 대형카페인 "자연충만"을 다녀왔어요.

혹시나 궁금할 분들을 위해서 아래에 ㅎㅎ

 

 

2022.03.14 - [루피나의 일상/맛집탐방] - 진짜 자연느낄 수 있는 카페, 대구 화원 "자연충만"

 

진짜 자연느낄 수 있는 카페, 대구 화원 "자연충만"

일요일, 간만에 대구에 비가 내렸죠~~ 정말 오랜만에 비가와서 미제먼지도 씻겨 내려가는 기분.. 저희 동네 근처에 홍매화를 맘껏 볼 수 있는 곳이 있어서 다녀온 후에 카페에 남편이랑 다녀왔어

rufinable.tistory.com

 

 

 

달성군 화원읍에 위치하 이곳으로 대구분들 근교 드라이브 느낌으로 홍매화, 매화 구경도 하고

한옥도 둘러보면 너무나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