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루피나의 일상/식당과 카페탐방기

스타벅스 종로고택점 방문 후기, 대구 한옥 카페 추천

by 루피나블 2023. 11. 8.
반응형

 

정말 정말 오랜만에 하는 블로그 포스팅..

이것저것 벌려놓고 하느라 ㅋㅋㅋ

블로그 다시 열심히 포스팅해봐야겠어요.

 

 

8월에 다녀왔던

 

 

스타벅스 종로고택점

 

대구 중구 중앙대로 77길 22

08:00 ~22:00

 

 

2번 정도 가려고 들어갔는데

늘 사람이 너무너무 많아서 앉을 곳도 없어 보여서 다시 돌아갔었는데

이번에는 이 근처였고 덥기도 해서 아아 수혈이 시급해 우선 그냥 들어가 보았어요.

 

종로고택

스타벅스 종로고태점 외관입니다.

우리 한옥의 고택과

스타벅스의 조화라니 ㅎㅎ

이색적이긴 하네요.

 

하지만 스타벅스는 여러 나라의 이런 특이한 지점들이 많이 있죠.

여행하면서 그 나라의 스타벅스 구경 가서 인테리어랑 메뉴 상품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한 것 같아요.

 

 

나이가 한 두 살 먹음에 따라 한옥의 멋이 더 느껴진달까...

한옥은 안 질리고 볼수록 따뜻하면서 이쁜 느낌인 거 같아요;

 

야외 자리도 있어서 날이 좋은 날에는 굳이 실내에 앉아 않고 

밖에서 고택의 분위기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여기서 팁을 드리자면 ㅎㅎ

모두들 알고 있을지 모르지만

이곳은 늘 사람이 많아서

저희는 자리를 잡고 앉아서 스타벅스 앱으로 사이렌 주문으로 주문했어요.

 

자리가 없어서 기웃기웃 대는데 어떤 분이랑 눈 마주쳤는데

여기 앉으시라고 눈짓을 주고 나가셔서 운 좋게 앉고 앉아서 사이렌오더로 주문했습니다.

 

 

창문 밖으로 보이는 대나무가 너무 자연친화적이고 좋아요.

 

신발 벗고 들어오는 별관에 와서 자리를 잡았습니다.

 

 

더운 여름이었던지라 아이스로 2잔 주문했어요.

요즘은 카페라떼가 맛있어요.

 

예전에는 아주 달달한 커피아니면 아메리카노였는데

우유가 들어간 카페라떼의 부드럽고 고수운 맛이 요즘 들어 좋아요 ㅋㅋ

 

 

사람이 많아서 조용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스타벅스 점은 아니지만

한 번쯤 고택구경 삼아 오셔서 커피 마시기에는 좋았던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