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루피나의 리뷰/콘텐츠리뷰

넷플릭스 영화 리뷰, 옆집사람 영화 솔직 리뷰,줄거리. 여긴 어디? 저 사람은 누구?

by 루피나블 2023. 4. 17.
반응형

 
 

옆집사람

 

개봉 2022. 11.03

장르 스릴러, 코미디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93분

다음 평점 5.6

 

포스터

 
 
넷플릭스 인기 콘텐츠에 있기에 집에서 봤던
옆집사람입니다.
 
예고를 봤을 때는 스릴러영화라고 생각하고 봤어요.
 

영화 예고편 보기

 
https://tv.kakao.com/v/432732822

메인 예고편

 
 

줄거리

 
간밤에 무슨 일이 있었나? 


지독한 숙취와 함께 깨어나 보니 낯선 원룸 안. 

그간 지독한 벽간소음으로 나를 환장하게 만든 옆집 404호다. 
 


그럼, 여기 죽어 있는 사람이 집주인? 


그리고 범인은 나… 난가???!
 

 

영화 리뷰

 
 
예고편을 봤을 때는 그냥 스릴러 영화인가? 하고 러닝타임도 길지 않고 해서
킬링 타임용으로 보려고 영화를 틀었어요.
 
영화 초반 까지는 궁금증으로 봤어요.
극 후반으로 갈수록는 제 입장에서는 개연성이 너무 떨어지다 보니 
몰입이 잘 되지는 않았어요 ,,ㅋㅋ
 
 
5년 차인 경시생이 접수비 때문에 친구들을 만나서 술을 진탕 먹고
다음날 옆집에서 깨어나는데 살인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예요.
 
남편이랑 보다가 뭐지??
사람이 죽었는데 옆에서 저런다고?? 랩을 한다고?
했지만 
영화니깐!! 하고
끝까지 봤던 영화였어요.
 
이 영화 속에서 그래도 요즘은 이슈인 사회문제들을 알 수 있지 않나 생각되었어요.
아파트, 빌딩숲사회에서의 층간소음
가상화폐
데이트폭력까지.
 
염지호 감독 또한
 
“이기적이고 남에게 무관심해지는 사람들의 모습과
물질만능주의 같은 내가 보고 느낀 현대사회의 모습을 담아서
풍자해보고 싶었다.”라는 메시지를 남기기도 했어요.
 
 
결말은 오픈결말
열린 결말로 끝이 납니다.
 
그래도 독립영화인데 배우들이 연기력은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소재자체는 참신하다고 생각했어요.
 
정말 가볍게 볼 수 있는 블랙코미디 영화입니다.
 

포스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