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루피나의 리뷰/콘텐츠리뷰

영화 트로이 리뷰, 그리스 영웅 "아킬레스"이야기, 나는 헥토르파

by 루피나블 2022. 12. 2.
반응형

영화 포스터

 

 

트로이

 

개봉 : 2004.05.21

러닝타임 : 163분 , 193분(재개봉)

평점: 8.4

감독: 볼프강 페터슨

출연: 브래드피스(아킬레스 역), 올랜도 블룸(트로이 왕자 파리스 역), 에릭바나(헥트로 역), 로즈 번(브리세이즈 역)...

 


 

예고편 보기

 

https://tv.kakao.com/v/410407361

 

줄거리

 

아킬레스

'트로이 전쟁'을 승리하면 영원한 영광을 얻는 대신

아킬레스와 그의 어머니 데티스역할


죽음을 맞이한다는 예언을 듣게 된 그리스 영웅 '아킬레스'

트로이의 왕자 헥토르와 파리스
트로이의 왕자들 헥토르와 파리스


 하지만 전장을 함께한 그의 동생이 트로이 왕자 '헥토르'에게
목숨을 잃게 되면서 아킬레스는 걷잡을 수 없는 복수심에 사로잡힌다. 

 

전쟁의 신 아킬레스


명예와 죽음 사이에서 고뇌하던 아킬레스는
피의 복수를 위해 트로이와 헥토르에게 칼날을 겨누는데… 

 

나의 후기

 

그리스 영웅 신화 아킬레스에 관한 내용은

예전에 책으로 본 적이 있어서 어렴풋이 알고 있었다.

 

실사화한 아킬레스인 브래드 피트가 잘생겨서 2D보다 나았다는...ㅋㅋ

 

영화 트로이는 볼거리가 있는 영화였다.

역사적 사건이나 트로이목마 등

영화 트로이에서 나오는 트로이목마
트로이 목마

처음부터 끝까지 트로이 왕자 파리스가 빌런 같은..

왜 남의 나라 여자를 데려오는지 하 ㅋㅋㅋ

같은 트로이 왕자인데 형 헥토르와 너무 다르잖아 ㅜㅜ

형 헥트로도 불쌍하고

 

영화 트로이에서 헥토르왕자
헥토르 왕자

헥트르가 한 말 중에 명대사는

 

" 나에게는 3가지 지켜야 할 기본적인 원칙이 있다.

신을 경배하고, 자신의 여인을 사랑하며 나의 조국을 지키는 것이다"

 

이게 헥토르 왕자를 잘 보여주는 딱 한마디 같다.

 

영화에서 아킬레스도 멋있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헥토르 왕자가 더 멋있게 느껴졌어요. 

영화를 보신 분들은 아마 공감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영화를 보고 나니 예전에 재밌게 읽었던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읽고 싶어지는 그런 영화였어요.

 

평론가들의 호불호는 갈리고 감독판으로는 러닝타임이 꽤 길지만

엄청난 제작비가 들어간 할리우드 대 블록버스터로서

볼거리는 충분히 있는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실제 역사와 영화 트로이

 

트로이 영화 내에서는 거의 모든 등장인물들이 투구를 쓰고 나오는데요.

이거는 역사적 고증에 의한 것이라고 하네요. 

 

 전투 장면에서 철제 무기는 단 하나도 사용되지 않았다.

당시 청동기가 무르다는 것을 묘사하기 위해서

대부분의 전투 장면에서는 고무로 된 칼을 사용했다고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