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루피나가 이야기하는/패션 이야기

체크무늬 탐구 3편- 타탄체크

by 루피나블 2022. 9. 16.
반응형

타탄체크가 들어간 킬트를 입은 남성들
스코틀랜드 킬트

타탄체크란?

타탄체크

스코틀랜드의 씨족에 전해지는 전통적인 격자무늬입니다.

체크가 2중, 3중으로 겹쳐져 복잡한 무늬를 만들고 있어요.

 

근래에 일반적으로 쓰이고 있는 타탄체크는 스코틀랜드의 명문가에 의해 전해오는 것을 모아 발표한 것으로

각국 디자이너들이 흥미를 느껴 일반 옷감에 이용한 것입니다.

 

스코틀랜드 민속의상인 킬트(남자가 입는 주름 많은 스커트)에 타탄체크를 많이 사용했어요.

스웨터, 블라우스, 스커트 등 다양하게 애용되고 있습니다.

 

 

타탄체크 무늬를 활용한 코디들

 

 

머플러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타탄체크 무늬

 

 

레드색상의 타탄체크자켓

 

 

반응형

 

타탄체크 무늬를 착용한 연예인

이성경

 

이성경 씨는 트렌치코트에 타탄체크 무늬가 들어간 옷을 입었는데요.

트렌치코트 안쪽으로 바람 불 때마다 보이는 타탄 무늬가 포인트네요.

 

한효주

한효주 씨는 타탄체크 바지를 입어주었는데요.

가을 트렌치코트와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주지훈, 이수혁

주지훈 씨는 시사회 때 타탄체크로 된 슈트 패션을 선보였는데요.

체크가 들어간 슈트인데 소화를 잘하신 것 같아요. 현실에서는 조금 힘들 것 같긴 하죠??

 

이수혁 씨는 타탄체크 셔츠 2개로 스타일링해주었는데요.

하나는 입고 하나는 매주어서 자유분방한 느낌으로 코디해주었네요.

 

송지효, 이민정

송지효 씨와 이민정 씨는 같은 타탄체크 원피스를 입어준 모습인데요.

스타일링은 약간 다르게 해서 같은 옷이지만 다른 느낌이 나는 것 같네요.

 

이연희

 

아이유

레드 색감의 타탄체크가 이렇게 잘 어울릴 수 있나요 ㅎㅎ

 

백현

타탄체크바지로 편하게 스타일링한 백현 씨입니다.

 

 

 

오늘의 체크무늬는 타탄체크였습니다.

 

반응형

댓글